메뉴 건너뛰기


제주도 마방목지

2013.09.04 23:11

멍멍대왕 조회 수:12541

서부영화를 보다보면 가끔 드넓은 초원에서 말들이 뛰어노는 모습을 볼수가 있죠. 특히나 사람들의 간섭없이, 한가로이 풀을 뜯고 있는 말들을 보고 있는것 만으로도 마음에 여유가 생기는 것을 느끼곤 합니다.


그러나 이런 영화에 나오는 곳은 대부분은 미국같은 땅이 큰 나라들이고, 우리나라에서는 보통은 놀이동산 같은 곳에서 마차를 끌고 있는 말 몇마리를 보는게 고작인 슬픈 현실 ㅠㅠ


하지만!

우리나라에서도 드넓은(?) 초원에서 한가로이 놀고 있는 말들을 구경할 수 있는 곳이 있으니 바로 제주도 마방목지 랍니다.


마방목지에서는 전체를 사진 한장에 담을 수가 없을만큼 넓은 초원위에 말들이 노닐고 있답니다. 물론 제주도에서는 지나가다 보면 말을 볼 수 있는 곳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넓은 초원에서 많은 말들이 놀고 있는 곳은 제주도에서도 거의 없습니다.


SG1S0245.JPG


어미말과 망아지가 함께 한가로이 풀을 뜯고 있네요.


SG1S0223.JPG

SG1S0254.JPG

SG1S0263.JPG


넓은 초원에서 말들이 노닐고 있습니다 ^^ 배고프면 풀을 뜯고, 졸리면 자고 있는 여유로운 말들을 보면 제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느낌입니다.


SG1S0262.JPG


풀이 이렇게 많은데도 사람들이 풀을 주면 와서 받아먹는 말들도 있습니다.  아이가 있으신 분들은 마방목지에서 아이들이 말에게 직접 풀을 먹이로 줄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하게 해줄 수 있습니다.


말에게 풀을 주는 아이, 무서워서 풀을 주려다가 직접 못주고 말에게 던지는 아이, 무서워서 우는아이도 있고, 부모님들은 아이가 말에게 풀을 줄수 있도록 풀을 뜯느라 정신이 없네요. 


여기서 주의사항! 근처에 질기고 억센 풀들이 많이 있는데, 물론 그런것들도 먹기는 하지만 안먹을때도 있습니다. 근처에 조금만 찾아보시면 부드러운 풀들이 있는데 그런 풀을 뜯어서 줘보세요! 말들이 훨씬 좋아한답니다.


SG1S0240.JPG


마방목지에 가시면 주차장도 있고, 길을 사이에 두고 양쪽으로 나뉘어서 말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갈때마다 말이 많은 쪽이 다르니, 차를 타고 가시다가 말이 많은 쪽에 세우시면 됩니다. 


마방목지 주소 : 제주도 제주시 용강동 산 14-17번지


제주도 마방목지 위치는 아래 지도에서 확인 한번 하시고 출발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