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아일랜드 조르바

2013.11.11 00:20

멍멍대왕 조회 수:10357

01.jpg


제주도 농가를 개조해서 만든 아일랜드 조르바는 작지만 곳곳에 주인장의 꼼꼼함이 배어있는 카페입니다.


제주 농가의 소박함과 카페의 고급스러움이 함께 공존하며 어울리는 이색적이라는 단어가 어울리는 카페랍니다. 


원래 월정리에 있었던 카페인데, 그곳을 팔고 평대리로 이사를 왔습니다. 


기존의 아일랜드 조르바는 고래가 될 카페로 변경되었네요.


02.jpg


프랜차이즈 카페처럼 메뉴가 많지는 않지만 맛도 괜찮고 가격도 적당하네요. 홍차를 보시면 알수도 있지만, 윤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공정무역에 대해 실천하고 있는 카페이기도 합니다. 전 이 부분이 가장 믿음이 가고 마음에 들었답니다.

아이와 함께 음료수를 마시면서 공정무역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셔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 공정무역이란?

생산자와 소비자 간의 직거래, 공정한 가격, 건강한 노동, 환경 보전, 생산자의 경제적 독립 등을 포함하는 개념으로 가난한 제3세계 생산자가 만든 환경친화적 상품을 직거래를 통해 공정한 가격으로 구입하여 가난 극복에 도움을 주고자 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15.jpg


이번에 마신것은 커피 (검정색), MANGO Lassi (하얀색), 뎅유자 에이드 (오렌지색) 입니다.

사실 이중에서 가장 맛있던것은 MANGO Lassi 였습니다. 커피는 제 입맛에 잘 맞았고요. 뎅유자 에이드는 제가 생각했던 것과는 조금 달라서 제 입맛에는 안맞아서 커피를 시킨 사람과 바꿔 마셨답니다. 서로 만족하면서 마셨어요 ^^;


16.jpg


아일랜드 조르바는 농가 두채를 카페로 사용하고 있고, 손님이 없으면 한채를 전세 내서 사용하는것 처럼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아이가 피곤할때 들려서 아이가 충분히 잠을 자는 동안 전 옆에서 책 한권 읽고 깨어나면 다른곳으로 이동하곤 했습니다.


희한하게 아일랜드 조르바를 갈때면 아이가 잠이 들더라고요. 그래서 꼭 재우고 잘 쉰 후에 나왔습니다. 그래서 아이가 아일랜드 조르바에 대해서는 기억이 없다고 하네요. 사실 아이 보여주려고 갔던건데 ㅠㅠ


아일랜드 조르바 내부는 여유있게 쉬면서 머물 수 있도록 책도 있고, 예쁘고 단정하게 인테리어가 되어 있답니다.


아이와 함께 여행하시는 분이시라면 구좌읍 평대리 근처를 지나시다가 편안하게 잠시 쉬었다가 가실때 이용하시면 아주 좋으실 것 같아요~


06.jpg 07.jpg 08.jpg 09.jpg 10.jpg



아일랜드 조르바 주소 : 제주도 제주시 구좌읍 평대리 1958-7 (695-974)

Twitter : @islandzorba

네이버 카페 : http://cafe.naver.com/islandzorba